•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SK에코플랜트, 아파트 층간소음 줄이는 바닥구조 개발
뉴스핌 | 2021-06-17 13:34:20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SK에코플랜트(옛 SK건설)는 아파트 층간소음의 주범으로 꼽히는 중량충격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바닥구조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는 기존 벽식구조가 아닌 기둥벽혼합식구조로 설계를 특화하고 바닥 슬래브 두께를 기존보다 90㎜ 높였다. 여기에 방진재 50㎜와 콘크리트 100㎜를 더한 '뜬 바닥구조'를 기존 슬래브와 온돌 구조 사이에 추가해 바닥으로 전달되는 진동은 줄이고 소음은 흡수한 게 특징이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자료=SK에코플랜트] 2021.06.17 sungsoo@newspim.com

새 바닥구조는 한국인정기구(KOLAS) 시험 결과 중량충격음이 41㏈까지 낮아졌으며 경량충격음도 26㏈까지 감소했다. SK에코플랜트는 공인시험기관 11곳에 의뢰해 실제 현장에서 확인한 결과에서도 국내에서 중량충격음이 가장 낮은 수준의 바닥구조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김정석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부문장은 "최근 공동주택의 큰 사회적 문제인 층간소음 해결을 위한 의미있는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주거상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

SK에코플랜트, 300억대 벤처캐피털 펀드 조성…친환경 스타트업 투자한다
SK에코플랜트, 세계 최초 열공급형 연료전지(SOFC) 발전사업 수주
SK건설 'SK에코플랜트'로 사명 변경…2023년까지 3조원 환경사업 M&A
SK건설, 23년 만에 사명 SK에코플랜트로 변경…ESG 강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