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대하, HYVOLUTION 2022 참가... 액체수소용 시험·검사 장비 시장 '출사표'!
에이빙 | 2022-05-20 15:38:00

HYVOLUTION 2022 한국 공동관 내 대하 부스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대하(대표 허기)는 지난 5월 11일부터 12일(현지시각) 이틀간 프랑스 파리 이벤트 센터에서 열린 'HYVOLUTION 2022(프랑스 수소산업전 2022)'에 한국 공동관으로 참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정된 국내 1호 수소 전문 기업인 대하는 2008년 설립 이래 현재까지 초고압기술이 적용된 장비 및 부품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다. 주로 수소, 유압, 가스 등의 고압 시험 장비를 제조, 생산해 왔으며, 수소 고압부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는 시험·검사 장비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다수의 수소 관련 기업 및 기관에 시험장비를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국내 고압가스 시장 초기부터 CNG, LPG 관련 장비를 시작으로 수소차 및 충전소용 부품, 용기 및 압축기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험장비를 주로 생산하며, 최근에는 급격히 성장하는 극저온 액체수소 시장을 위한 액체수소용 부품 시험·검사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HYVOLUTION 2022 현장에서 만난 대하의 김완진 기술연구소장은 "유럽 수소시장의 거점인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해외 시장 개척과 기술 홍보, 우수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소형 모빌리티용·친환경·액체수소 충전소와 같은 분야에서 기술 협력을 요청해온 곳도 있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프랑스 미디어 Lecafedugeek(르카페드긱) CEO Leo Thevenet와
이야기를 나누는 대하 김완진 기술연구소장 │촬영-에이빙뉴스

이어 "4~5곳 정도의 기업과 전시회 이후 세부적으로 미팅을 갖고,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라며, "이러한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HYVOLUTION은 GL이벤트가 주최하는 프랑스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B2B(기업 간 거래) 전시회이다. 한국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프랑스 마이스(MICE) 기업 GL이벤트와의 전시교류를 위한 업무협약(NDA) 체결을 통해 이번 전시회에 공동관 형태로 참여했다. 국내 수소 관련 기업·기관과 함께 한국관을 마련·운영하며, 국내 수소산업 동향을 알리고 민간 수소산업 교류 활성화에 나섰다.

→ HYVOLUTION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대하 김완진 기술연구소장이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한-프 수소 모빌리티 협력포럼 & 기업IR 영상 | 촬영 및 편집-에이빙 뉴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