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2025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8월 20~21일 서울 DDP서 개최
뉴스핌 | 2025-07-01 06:00:00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2025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월20일~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2024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모습. [사진=뉴스핌DB]

이번 행사에는 77개 금융사가 참가 의사를 밝혔다. 특히 올해 박람회에서는 핀테크 기업들이 새롭게 참여해 디지털 금융 전환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현장 및 온라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년 구직자들이 상황에 맞춰 참여할 수 있는 현장면접, 모의면접, 채용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박람회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 단계와 상황에 맞춰 참여할 수 있는 현장면접, 모의면접, 채용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화상 면접을 새롭게 도입해 박람회의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 신청은 7월 2일 오픈하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금융회사별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조직문화, 복지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제도 등을 담은 '금융권 직무백서4.0'이 공개되며, 온라인 직무 강의와 업권별 최신 경향을 반영한 금융권 필기모의고사 및 성적분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I를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AI One-Stop 취업 솔루션'부터 업권별 현직자와 취업정보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는 '현직자 직무 코칭챗' 및 구직자간 취업 정보교류를 위한 소통 커뮤니티까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를 담은 '신입사원 합격꿀팁 CHEAT-KEY', 실제 구직자가 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합격 시그널 모의 면접''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의 브이로그' 등 영상 콘텐츠도 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12개 은행의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현장면접에서 우수면접자로 선발된 구직자는 향후 해당 은행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을 1회 면제받는 혜택이 제공된다.

dedanhi@newspim.com

금융위, 개인연체채권 매입펀드 운영기간 6개월 추가 연장
김병환 금융위원장, 배드뱅크 형평성 논란에 "소득과 재산 심사할 것"
국민의힘, 대출 규제 엇박자 대통령실·금융위에 "무책임 극치"
금융위,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에 '경영개선요구' 부과
금융위, 혁신금융사업자의 정식 사업자 전환시 배타적 운영권 부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