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집중분석] 삼바 분식회계 후폭풍…檢수사·이재용 3심 재판 전망은?
SBSCNBC | 2018-11-15 21:04:32
■ 비즈플러스 '집중분석' - 강신업 변호사

증선위가 어제(14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의로 분식회계를 했다고 결론내리면서 후폭풍이 불고 있습니다. 증선위가 삼바를 검찰 고발했고, 삼바 측은 부당하다며 행정소송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남은 주요 쟁점들은 뭐가 있을까요? 강신업 변호사와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Q. 증선위가 삼바를 검찰에 고발조치했는데요. 그럼 어떻게 되는 건가요?

Q. 검찰이 수사를 하게 되면 수사 포인트는 뭘까요?

Q. 근데 이미 검찰이 삼바 관련 조사 준비를 하고 있었다면서요?

Q. 이재용 부회장도 고발됐던데, 그러면 이 부회장 소환 불가피한 거 아닌가요?

Q. 이재용 2심 재판부 이 부회장 경영권 승계작업 없었다며 집행유예 판결, 증선위 회계조작 결론은 2심 재판부 판결과 다른 얘기 아닌가요?

Q. 증선위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 준 삼바 내부문건들이 대법원 판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Q. 대법원이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뭐가 있나요?

Q. 각 경우에 따른 이재용 부회장 재판 결과 예상은 어떤가요?

Q. 삼바 행정소송 추진하겠다고 하는데, 증선위의 판단 뒤집을 수 있을까요?

Q. 행정소송이 벌어진다면 쟁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Q. 이번 결정이 삼성물산에 영향을 미칠텐데..최종구 위원장 감리 검토 의사, 감리라는 게 뭔가요?

Q. 삼성물산이 제일모직과 합병해 통합삼성물산으로 상장되는데 중요한 가치산정 포인트가 분식회계로 만들어진 삼바의 주식가치인데, 삼성물산 합병을 원점에서 봐야되는 거 아닌가요?

Q. 이미 합병이 완료되고 상장까지 된 삼성물산은 어떻게 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