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KT, 광주세계수영대회서 5G 기술 뽐내...자율주행버스도 운영
뉴스핌 | 2019-07-22 10:09:00

[서울=뉴스핌] 유수진 기자 = KT(030200)가 광주에서 열리고 있는 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5G 기술을 뽐냈다.

KT AI 로봇 ‘기가지니 바리스타’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찾은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커피를 만들어 주고 있다. [사진=KT]

KT는 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경기장을 비롯, 주변 행사장과 선수촌 아파트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세계 관람객들에게 5G 기술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KT는 대회 기간 내내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관람객들이 직접 5G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남부대 마켓스트리트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5G ICT 체험관에는 22일 개회 후 현재까지 열흘간 약 1만8000여명의 전세계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의 5G 기술력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5G 인공지능(AI) 로봇인 '기가지니 바리스타'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매일 200여명의 관람객이 AI 로봇이 만든 커피를 즐기는 등 커피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KT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남부대 주경기장 주변에서 KT 5G로 연결된 자율주행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자율주행버스에서는 이동구간에서의 5G 서비스 품질과 미디어의 멀티 스트리밍 등을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ussu@newspim.com

KT, 5G에도 '배터리 절감 기술' 적용..."사용시간 최대 61%↑"
KT, 태풍 다나스 북상에 통신재난 대응체계 돌입
KT,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농심과 식품안전이력 관리 사업
KT, 영농태양광 사업 본격화 ...농사에 태양광 융복합 추진
KT, 차기 CEO 선정 절차 들어가자 '올드보이' 분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