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광주광역시, 제3기 예비-명품강소기업 선정
파이낸셜뉴스 | 2019-09-19 18:41:05
기업성장사다리 첫 단계로 지역유망중소기업 12곳 지정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19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광주지역 경제를 견인할 '제3기 예비-명품강소기업' 12곳을 지정하고 지정서를 수여했다.

예비-명품강소기업에 지정된 기업은 ㈜메종, 엘앤에스주식회사, ㈜세아씨엔티, ㈜마루이엔지, 지엔에스티㈜, ㈜프리모, ㈜한국씨앤에스, ㈜휴엔텍, ㈜엠알티, ㈜링크옵틱스, ㈜명신메디칼, 애니젠㈜ 등 이다.

예비-명품강소기업은 광주시가 중앙정부와 연계해 운영 중인 기업성장사다리 중 첫 단계로 명품강소기업보다 규모는 작으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지역 유망중소기업이다.

선정 대상은 매출액 10억원 이상 50억원 미만인 제조업(지식서비스산업은 5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이면서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R&D) 투자비율이 3% 이상인 기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지난 2017년 선정된 제1기 예비-명품강소기업 중 재지정을 원하는 8개 업체와 신규선정을 원하는 15개 업체 등 총 23개 업체가 신청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현장평가, 예비-명품강소기업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12곳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예비-명품강소기업은 지정기간 2년 동안 기술력 확보를 통한 신속성장을 위해 연구개발(R&D)과제 기획, 신기술 사업화, 공정개선, 4차 산업혁명 대비 등 기업 성장목표와 성장수준에 따른 맞춤형 사업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한층 높아진 기술력으로 성장을 위한 체계를 다잡아 기업성장사다리 다음 단계인 명품강소기업으로 도약하게 된다.

또 시와 중소벤처기업청, 광주테크노파크, 신용보증기금 등 22개 기업지원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으로 지원사업 연계, 기업 애로사항 공동해결, 경영, 기술, 자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지역산업 전반의 제조혁신을 유도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내년부터는 지역 내 중소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이날 지정서 수여식에서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파도 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오직 기술경쟁력 뿐이다"며 "지역기업의 기술개발을 통한 혁신성장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4년 명품강소기업 지원사업 시행 이후 성장잠재력 높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공헌이 우수한 중소기업인 지역스타기업 31곳,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선도기업인 글로벌 강소기업 28곳,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월드클래스300에 6곳 등을 배출하며 기업 성장지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