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신세계, 초대형 할인·혜택 "쓱데이"로 고객 잡는다
비즈니스워치 | 2020-10-25 07:05:03

[비즈니스워치] 강현창 기자 khc@bizwatch.co.kr


신세계그룹 17개 계열사가 할인과 증정 이벤트를 동시다발적으로 펼치는 '대한민국 쓱데이'가 시작된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국내 대형유통사의 할인이벤트가 집중되고 있다. 이에 신세계도 대대적인 할인과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통해 대응에 나섰다. 오는 26일 자정 SSG닷컴의 할인이벤트로 행사가 시작돼 오는 11월1일까지 각 계열사별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 SSG닷컴, '80% 할인' 등 이벤트 집중



행사의 중심에는 SSG닷컴이 있다. SSG닷컴은 올해 쓱데이 행사에서 각 신세계그룹의 계열사 간 협업을 강화했다. 스타벅스가 대표적이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맞아 '스타벅스 알비백' 10만 개를 준비했다. 스타벅스 알비백은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이나는 새벽배송으로 4만 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SG페이로 결제하면 17만 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또 60억 원 규모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준비했다. 이마트 5만 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한 4만7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스타벅스 5만 원 e카드 교환권을 구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SSG닷컴은 행사기간 중 매일 아침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10만 원 이상 구매시 1만 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줍줍쿠폰도 발급한다.





행사 기간 동안 SSG페이앱에서 매일 1회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30만 명에게 SSG머니와 아쿠아필드 연간 이용권 등 경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쓱데이 본행사 날인 31일에는 각종 이벤트가 집중된다. 이날 하루 동안 15개 그룹사에서 SSG페이로 합산 5만 원 이상 결제시 선착순 11만 명에게 최대 3만 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100% 당첨 페이백 이벤트'가 실시된다.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100억 규모의 '타임딜'도 SSG닷컴에서 열린다. 대표 상품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와 '애플워치 3세대', '삼성 갤럭시노트 울트라 20' 등이 특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120개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해 530억 물량을 준비한 '브랜드 갈라쇼'에서는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 12'를 포함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 등 신상품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한우대전'과 '삼겹살 연중 최저가' 이벤트와 12가지 제철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판도 실시된다. 명품도 이벤트에 참여한다. 구찌는 특별 단독 행사를 통해 '구찌 홀스빗 1955' 핸드백과 체인지갑 등 3종을 판매한다. 버버리도 5% 다운쿠폰과 함께 청구할인 등이 적용되는 특판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라다와 생로랑 브랜드의 클러치, 크로스백 등 인기 상품은 최대 35%까지 할인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총 6200개 브랜드의 40만 종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며 "준비한 물량은 지난해 첫 쓱데이의 두 배가 조금 넘는 1조 원 규모"라고 설명했다.



◇ 신세계 계열사 총출동



다른 신세계 계열사도 다양한 이벤트로 행사에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간장과 굴소스, 참기름, 포도씨유, 파스타소스 등 3만 원 상당의 식재료를 담아 1만 원에 판매하는 럭키백 '상생꾸러미'를 1만 개 준비했다. 선착순 판매로 인해 고객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0일 오후 6시부터 신세계백화점 앱으로 사전구매를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6일부터 31일까지 자사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5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인 고객 대상으로 '왕홍(?紅)'을 초청해 파워셀러대전을 실시한다.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비대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중국 대리 구매 플랫폼 쥐지커(狙?客)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타벅스에서는 26일부터 28일까지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마이디티패스(My DT Pass)를 이용해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기본 적립 별만큼 한번 더 적립해주는 'My DT Pass Double Star Days'를 진행한다. 신세계L&B는 주류전문점 와인앤모어에서 26일부터 31일까지 일별 특가 상품을 준비했고, 신세계엘앤비 웹사이트와 와인앤모어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레스케이프, 그랜드 조선 부산 등 총 5개 호텔 객실이 최대 70% 할인, 12개 식음업장은 최대 2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한정상품으로 조선호텔 김치 6개월 구독권을 판매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26일부터 30일까지 샤인머스켓, 고구마, LA갈비 등 쓱데이 사전 축하 상품 특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까사미아는 26일부터 11월1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몰 '굳닷컴(guud.com)'에 입점한 브랜드 100여 개와 까사미아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어니언을 대상으로 5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서 오는 26일부터 2억원 상당의 경비행기, 20평형대 이층집을 그대로 옮겨온 이동형 별장, 실내에서 펼쳐지는 에버랜드 가든 숲, 옥토넛 및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40여 개 중소업체가 참여한 플리마켓도 개최한다. 



신세계TV쇼핑은 30일 저녁 6시부터 30시간 동안 '대한민국 쓱데이 기념 릴레이 특별방송'을 통해 구찌 특집전과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숙박권 외 2020년 인기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을 모아 최대 50% 할인된 특별가에 선보인다. 3300명의 고객에게는 순금 골드바, 신세계상품권 50만 원, 적립금 5만 포인트 등의 특별 경품도 지급한다.



이마트24는 30일부터 이틀간 전용 와인 꼬모 750ml 2종과 단독 운영 중인 G7 500mL 3종을 각각 40%, 55% 할인 판매한다. 31일까지 민생마스크 10입(KF94)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신세계사이먼은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멤버쓱데이'를 진행해 해외명품과 컨템포러리, 스포츠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최고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푸드는 31일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NBB 어메이징 세트를 구매 시 감자튀김 무료 사이즈업 행사를 펼친다. 이와 함께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에서 올반 찰핫도그, 올반 명란군만두의 증정행사를 펼친다.이마트는 10월31일부터 이틀 동안 주요 생필품 1+1, 50% 할인, 일자별 특가 등을 연중 최대 규모로 준비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고객 줄서기 간격 유지, 식음 및 엔터테인먼트 매장 방문객의 QR코드 체크인과 발열체크 등을 준수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이 몰리는 행사에 대비해 상품권 대신 SSG페이를 통해 SSG머니로 일괄 지급한다. 제휴카드사들도 상품권 사은행사 대신 결제대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신세계 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 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