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국힘 '이재명 조폭연루' 의혹, 李 "명백한 허위, 면책특권 제안해야"
파이낸셜뉴스 | 2021-10-18 12:29:04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 조폭 박철민씨 진술서 공개
이재명, "명백한 허위사실, 조폭의 일방적 주장"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18일 열린 경기도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설'이 또 다시 등장했다.

이 지사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을 없애야 한다"고 맞섰다.

이날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은 성남시에서 활동한 국제마피아파 핵심 조직원 박철민씨가 수감 중 자필로 작성한 진술서와 공익제보서 등을 공개하며 이 지사를 압박했다.

김 의원은 박씨의 사실확인서와 진술서 내용을 통해 이 지사가 2007년 이전부터 조폭과 연계해 돈을 받아왔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특히 국제마피아파가 이 지사 측에 줬다고 주장하는 '현금다발' 사진도 함께 스크린에 공개하며 "수십차례 걸쳐 20억 정도 지원했다. 현금으로 지원할 때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또 "불법 도박 사이트로 돈을 벌고 이 지사의 스폰이 되라고, 코마트레이드가 도박 사이트, 자금세탁회사인 줄 알면서 특혜를 줬다"며 "이 지사의 측근을 코마트레이드 직원으로 등재해서 월급을 주기도 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어 "이 지사가 구단주인 FC성남과 코마트레이트가 후원 협약을 맺었고, 이 지사는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회사를 성남시 우수기업으로 표창했다"며 "이재명 보스라는 호칭이 있을 정도로 잘 챙겼다. 수괴급으로 처벌받아야 한다, 국제마피아파와 유착관계가 긴밀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이래서 국회의원의 면책 특권을 제한해야 한다"며 "명백히 허위사실을 국민에게 보여줘서는 안 된다"라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가 이렇게 했으면 예전에 처벌받았을 것"이라며 "이런 거 비슷한 것이라도 있었으면 이 자리 못 왔다. 일방적으로 주장한다고 진실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특히 "위임권한을 활용해 명백한 허위사실을 제시하고 명예훼손하고 선거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것"이라며 "공직선거법 위반인데 법적 조치 안 할 수가 없겠다. 국회의원이라도 저도 국민을 대표하는 사람인데 아무 근거 없는 소위 조폭의 일방 주장을 이렇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