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안산시 메타버스 플랫폼에 시장실 공개…전국최초
파이낸셜뉴스 | 2021-10-18 12:41:04
안산시 메타버스 플랫폼에 '열린 시장실' 공개. 사진제공=안산시

【파이낸셜뉴스 안산=강근주 기자】 안산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24시간 언제든 유저들이 방문할 수 있는 ‘열린 시장실’ 가상현실 공간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상’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로 현실 너머의 또 다른 세상, 즉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안산시는 주요 시정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며 홍보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해 왔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에 전국 최초로 열린 시장실을 조성했다.

안산시 메타버스 플랫폼에 '열린 시장실' 공개. 사진제공=안산시

메타버스 열린 시장실은 안산시 누리집과 연계된 QR코드를 통해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 후 회원 가입하고 접속하거나, 제페토에서 검색 후 입장하면 된다.

제페토에 설치된 열린 시장실에는 안산시 SNS 캐릭터 ‘홍이와 먹이’가 김홍도 도시 안산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안산시 주요 정책 등도 손쉽게 볼 수 있다.

안산시 메타버스 플랫폼에 '열린 시장실' 공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는 앞으로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개발해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화하고, 안산 역사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홍보해 역사문화도시로서 안산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