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LG이노텍 "열전 반도체" 기술, "오브제 냉장고"에 적용
뉴스핌 | 2018-11-19 09:23:00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LG이노텍(011070)의 열전(熱電) 반도체 기술이 협탁(침대 옆에 놓는 작은 탁자)냉장고에 적용됐다. 열전 반도체는 냉각용 컴프레서나 열선 없이 간편하게 냉각·가열이 가능한 기술이다. 

LG전자(066570) 협탁 냉장고 '오브제'에 LG이노텍의 ‘협탁 냉장고용 열전모듈’이 탑재됐다.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대표 박종석)은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오브제 냉장고에 열전 반도체 모듈(협탁 냉장고용 열전모듈)'을 탑재했다고 19일 밝혔다. LG 오브제 냉장고는 냉장고와 협탁을 하나로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제품이다.

열전모듈은 열전소자, 방열판, 방열팬이 합쳐진 부품으로 냉각용 컴프레서(냉매 압축기)시스템을 대체한다. 협탁 냉장고용에 들어가는 사이즈는 180x156x75㎜로 성인 손바닥 크기 만하다. 컴프레서와 냉매를 사용하지 않아 소음과 진동이 적다. 

냉각 성능은 일반 소형 냉장고보다 우수하다. 소형 냉장고 냉장온도가 최대 8℃까지 낮아진다면 협탁 냉장고용 열전도율을 적용한 LG 오브제는 3℃까지 낮출 수 있다.

LG이노텍은 협탁 냉장고용 열전모듈 적용분야를 가전뿐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 차량·선박, 통신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권일근 LG이노텍 CTO(전무)는 "열전 반도체는 우리의 삶을 친환경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혁신 기술"이라며 "활용 범위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기술력 제고는 물론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jh@newspim.com

LG이노텍, 3분기 연결 영업이익 1296억...전년비 131%↑
LG이노텍, 세계 최대 부품 전시회 '일렉트로니카' 참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