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종합] 경기 연천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축 신고
뉴스핌 | 2019-09-17 18:49:00

[세종=뉴스핌] 최영수 기자 =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축이 추가로 신고됐다. 파주시 돼지농장에서 첫 발생 이후 경기북구 등 인근지역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17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이날 경기도 연천군 소재 돼지농장(사육규모 4732두)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축이 신고됐다.

[파주=뉴스핌] 백인혁 기자 = 국내 첫 가축전염병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17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연다산동의 한 돼지농장으로 방역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위해 투입되고 있다. 2019.09.17 dlsgur9757@newspim.com

방역당국에 따르면,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의 전화예찰 과정에서 이상(모돈 1두 폐사)이 확인되어 해당 농장주가 이날 오후 2시40분경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에 신고했다.

이후 경기도 가축방역관이 오후 3시40분경 현장에 도착해 정밀검사를 위한 시료를 채취해 농림축산검역본부로 이송 중이다. 검사결과는 오는 18일 아침에 판명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신고접수 직후 해당 농가에 초동방역팀을 투입해 사람과 가축 및 차량의 이동을 통제하고, 소독 등 긴급방역 조치 중이다. 정밀검사 결과 ASF로 확진될 경우 긴급행동지침(SOP)에 따라 살처분 등 방역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축산농가 및 축산관계자는 ASF 발생 및 전파 방지를 위해 농장 및 관련시설에 대한 소독 등 방역조치를 철저히 이행해 달라"면서 "ASF 의심증상 여부를 관찰해 이상이 있을 경우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dream@newspim.com

[1보] 경기 연천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축 신고
문대통령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막도록 조기방역하라" 지시
[종합] 아프리카돼지열병 경보 '심각' 격상…3950두 살처분
[종합] 경기 파주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첫 발생…방역망 뚫려
'치사율 100%' 아프리카돼지열병 첫 발생…대응법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