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서철모 화성시장, 민주당 화성병 지역위원회와 당정협의회 가져
뉴스핌 | 2019-09-17 19:18:00

[화성=뉴스핌] 정은아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이 17일 경기 화성 화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권칠승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화성병 지역위원회과 함께 당정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당정협의회에서는 화성시 동부권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주민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 긴밀히 공조하기로 했다.

17일 경기 화성 병점역 인근에서 권칠승 위원장과 서철모 화성시장, 김효상시의원, 엄정룡 시의원(오른쪽 두번째부터) 등 더불어민주당 화성병 지역위원회와 함께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병점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서철모 시장은 권칠승 국회의원에게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공모 신청한 병점(중심시가지형)·송산(일반근린형)권역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으며, 향후 병점역 광장조성 및 병점역 주변 교통운영 개선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당정협의회에서는 △봉담 농수산대학부지 활용 △(가칭)기산반월역 능동역 출입구 추가 설치 △맞춤형 통학버스 등하교 지원 △수원과의 경계조정 관련 현안인 협괘터널 활용 △43번국도 대체우회도로 통행문제 △수원음식물자원화시설 악취 △버스노선 확충 등 각종 지역 현안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폭 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봉담 43번국도 전선지중화와 관련, 예산 및 행정지원에 힘을 모아 2020년 6월까지 지중화 공사를 마무리하기로 했으며, 화성시 테마(어린이)과학관 건립, 소공인복합지원센터 추진 등 국비지원 사업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권칠승 국회의원은 “당정협의를 통해 집행부와 함께 다양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정협의와 의정활동으로 화성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 발전을 위한 화성병 지역위원회의 관심과 협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시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화성을 만들기 위해 함께 헌신하자”고 화답했다.

jea0608@newspim.com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