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2019 VALUE UP 비즈니스 콘서트] 식스랩, "흡연관리는 내게 맡기세요!" 아이코스 블루투스 앱 'Sticks Today' 선보일 것
에이빙 | 2019-11-15 11:24:00

식스랩은 오는 11월 19일(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2019 VALUE UP 비즈니스 콘서트'에 참가해 아이코스 블루투스 앱 'Sticks Today'를 선보인다.

‘Sticks Today’는 급증하는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주도하는 필립모리사의 아이코스 제품의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이다. 블루투스 연결로 자동으로 흡연을 기록해, 자신의 ‘실시간 흡연 개수’, ‘흡연 기록 및 비용’, ‘흡연 습관’ 등을 확인하고, 배터리 상태 등 중요한 기기 정보를 확인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다.

Sticks Today의 개발자는 "흡연 기록을 확인하는 것이 연기를 줄이는 첫 번째 단계"라며 "Sticks Today는 IQOS와 연결하여 흡연을 관리하고 IQOS 상태를 확인하는 장치"라고 소개했다. Sticks Today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먼저, 오늘의 흡연량 기록한다. 블루투스 연결로 연기를 자동으로 녹음할 수 있고, 오늘 흡연을 확인하고 흡연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흡연 상태를 기록한 것을 제공한다. 일별, 주별 및 월별 그래프로 흡연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의 평균 기록과 비교하여 얼마나 많은 담배를 피웠는지, 흡연 때문에 특정 날에 얼마의 금액을 사용했는지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흡연 이력을 분석할 수 있다. 최근 4 주간의 흡연 이력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최고로 많이 흡연한 날과 시간을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장치의 상태를 확인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Sticks Today는 지난 9월 2일, 세계 앱스토어에 출시된 이후,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서비스가 출시되고, 덴마크, 네덜란드 등 6개 국어의 번역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광고나 홍보 활동 없이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을 통해 앱스토어 헬스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라트비아 1위, 헝가리 3위, 이탈리아 9위 등 해외 14개 국가에서 100위 이내의 순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6주 만에 다운로드 1만 건을 돌파하였다.

앱 출시에 이어 식스랩은 흡연 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개인화된 금연 추천 시스템 개발’ 및 ‘간접흡연 문제 해결 프로젝트’ 등 ict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흡연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제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으로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Sticks Today의 영어버전


Sticks Today의 일본어버전

한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산업진흥원(SBA), 글로벌 뉴스네트워크 AVING NEWS가 개최하는 ‘2019 VALUE UP 비즈니스 콘서트'에서는 국내외 미디어 프레스 피칭, 유튜버 홍보, 영상 인터뷰, 어워드, 네트워킹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 예정인 글로벌 미디어는 Geekazine(미국), Xiao Da Channel(중국), Lecafedugeek(프랑스), Vietnam News Agency(베트남), MyFatPocket(싱가포르), Teman Seoul(인도네시아), A Sing Di Dai Han(베트남 유튜버), IT동아, 바이라인네트워크, 베타뉴스 등이다.

→  '2019비즈니스 콘서트(SBA X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