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서울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로 리움미술관 무료 관람하세요"
뉴스핌 | 2022-07-01 06:00:00

[서울=뉴스핌] 최아영 기자 = 서울문화재단이 지난 29일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삼성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관광·체육 분야의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연간 10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서울문화재단·삼성문화재단 업무협약식. [사진=서울시]

시는 협약을 통해 삼성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리움미술관에서의 혜택을 확대해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문화누리카드의 기초예술 분야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는 오는 1일부터 리움미술관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미술관 내 스토어 이용 시에도 구매가격의 20%를 할인해준다.

전시 관람을 위한 발권은 온라인 예매사이트와 현장에서 하면 된다. 스토어 할인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제공한다.

서울문화재단은 향후 '서울문화누리'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리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전시 및 프로그램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내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자는 45만507명이다. 대상자는 11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창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기반을 확장하고 상호 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경험 기회를 증대하고 기초예술 분야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oungar@newspim.com

'물폭탄'에 도로 통제...서울시 "퇴근길 대중교통 이용" 당부
법세련, 서울시 감사 결과 "경고" 받은 TBS 사장 고발
대법 "교육경비보조금 하한 설정한 서울시의회 조례는 무효"
서울시, 올림픽대로 진입 여의상류 IC 교통 통제
서울시, 집중호우 틈탄 악성 오·폐수 무단배출 특별단속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