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살충제 달걀' 전국적 확산…검출 농가 31곳으로 늘어
SBSCNBC | 2017-08-17 12:26:21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앵커>
살충제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달걀 농가가 31곳으로 늘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위정호 기자, 조금 전 2차 전수조사 결과가 나왔죠?

살충제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산란계 농가가 무더기로 나왔다면서요?

<기자>
그렇습니다. 정부는 오늘 05시를 기준으로 총 31개 산란계 농가에서 기준치를 넘는 살충제 성분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6곳에 이어 오늘 25개가 추가된 건데요.

정부는 31개 농가 중 금지된 약품인 피프로닐을 사용한 곳이 7곳, 비펜트린 등 기준치를 초과한 약품을 사용한 곳이 24곳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기준에 미흡한 농가는 총 62곳으로 확인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현재 유통판매중인 달걀 162건을 수거해 검사 중이며 현재 검사를 완료한 113건 중 이미 발표한 신선대란 홈플러스, 부자특란 등 2건을 제외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현재 876개 농가를 대상으로 검사를 완료했으며 적합판정을 받은 847개 농가에서 생산한 86.5%의 달걀은 시중에 유통을 허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31곳이라면 전국에 상당한 살충제 달걀이 이미 산재하고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정부 대응 방안은 나왔나요?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살충제 달걀 파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들이 실시간으로 관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이번주 사태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문제가 된 달걀을 사용한 가공식품이 유통되고 있는지, 닭고기는 안전한 지 등도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 총리는 살충제 달걀 파동이 해결되더라도 관련 문제들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정부는 이번 사태로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의 공신력 문제가 발생한 만큼 관련 제도도 정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농식품부에서 SBSCNBC 위정호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