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ADB, 베트남 성장 전망 유지…올해 6.8%·내년 6.7%
뉴스핌 | 2019-07-19 10:44: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올해와 내년 베트남 성장 전망을 유지했다고 18일(현지시각) 베트남플러스가 보도했다.

베트남 국기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날 공개된 보고서에서 ADB는 베트남의 올해 성장률 전망을 6.8%로, 내년 전망은 6.7%로 제시했다. 이는 지난 4월 발표된 전망치와 동일한 수준이다.

ADB는 지속되는 가뭄과 아프리카돼지열병 사태로 농업 부문이 타격을 입긴 했지만, 올 상반기 베트남의 경제 성장률이 전년 대비 6.8%를 기록하는 등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는 가장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업 성장세, 특히 제조업 부문 성장세는 작년 상반기 대비 다소 완화되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또 올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외국인직접투자(FDI) 액수가 전년 대비 27% 증가하는 등 강력한 유입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신규 등록자본 제공 국가로는 한국과 싱가포르를 제치고 중국이 1위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트남 최대 수출 시장은 여전히 미국이 차지했으며, 올 1월부터 5월까지 베트남의 대미 수출 규모는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ADB는 올해 베트남의 인플레이션 상승률은 3.5%를 기록한 뒤 내년에 3.8%로 소폭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kwonjiun@newspim.com

해외개발지원공사, 베트남 거점 하노이 인프라협력센터 개소
국산 의약품, 베트남 수출확대에 청신호…베트남 공공입찰 2그룹 유지
제약바이오협회 "베트남, 한국 입찰 2등급 유지 환영"
베트남 호찌민, 교통체증 해소 위해 도심 진입 차량에 통행료 징수 계획
베트남 최대 쌀수출업체 '비나푸드II', 석유 부문 투자 계획 발표
"애플 협력업체 고어텍, 베트남서 최신 에어팟 시험 생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