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박영선 장관, 상인들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논의
뉴스핌 | 2019-11-22 14:30:00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2일 서울 용산구 서울역 회의실에서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해 시·도 지회장 등 20여 명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온라인 쇼핑 증가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상점가의 활력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국상인연합회장단들은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발행 규모 확대 ▲내년부터 지자체로 이양되는 시설현대화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박 장관은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애로·건의사항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장관은 '가치삽시다 TV' 등을 통한 시장 상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 온라인 매니저 지원·전 국민적인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한 '가치삽시다' 캠페인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장관은 화재사고에 취약한 동절기가 된 만큼 화재예방을 위해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노후화된 전기시설 등을 살펴보는 관계기관의 점검 활동에 전국상인연합회장단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북콘서트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2019.11.21 204mkh@newspim.com

 

204mkh@newspim.com

박영선 "전국 주요 역사에 브랜드K 제품 입점 추진 중"
박영선 "신속한 정책 지원 위해 PM제도 도입해야"
박영선 "컴업 2019 통해 스타트업 강국 코리아 시대 열 것"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