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오늘 여·야 영수회담‥.박능후·코로나 추경, 테이블 오른다
뉴스핌 | 2020-02-28 06:00:00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과의 이번 회동에 정치권에서는 이해찬 더불어민당·황교안 미래통합당·유성엽 민생당·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참석한다.

이날 회동서 여권은 급속도로 위축된 내수 경기를 부양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 처리를 야권에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염병이 대구·경북(TK)을 비롯한 지역사회에 전방위 확산됨에 따라 관광업·숙박업은 물론이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도 연일 비명을 지르고 있다.

[서울=뉴스핌]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여야 5당 정당대표(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을 청와대 관저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2019.11.10 photo@newspim.com

민주당은 내달 17일 종료되는 2월 임시국회 중으로 추경안을 처리한다는 계획을 갖고 정부 측에 추경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한 상태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와 유성엽 민생당 공동 대표 역시 이날 회담에서 추경안을 별도로 제안할 예정이다.

심 대표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코로나19니 그와 관련해 정의당도 추경안을 제시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반면,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정부의 실책이 없었는지 집중 파고들 것으로 전망된다. 전날 대구를 '깜짝' 방문한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실상을 가감 없이 전달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신속 집행토록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중국인 입국금지'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경질을 요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회담은 지난해 11월 10일 청와대에서 가졌던 여야 대표회동 이후 111일 만이다. 그 사이 정치 지형에도 상당한 변화가 생겼다. 자유한국당은 새로운보수당 등을 흡수하며 미래통합당으로 재탄생했다.

호남 3당도 '민생당' 깃발아래 뭉치며 몸집 키우기에 성공했다. 이에 자연스레 이번 회동에서 4·15 총선과 관련해서도 얘기가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

김선엽 기자 sunup@newspim.com

문대통령 "코로나19 위기, 우리 국민 단합된 힘이 절실할 때"
문대통령 "식약처 등 공무원이 현장에서 마스크 상황 챙겨라"
문대통령 "선거 전 투기 차단 머뭇거려선 안돼"...다주택자 과세 강화 강조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