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소리꾼 이희문 안산시 홍보대사 위촉…“개성만점”
파이낸셜뉴스 | 2021-06-19 23:01:05
윤화섭 안산시장 18일 소리꾼 이희문(오른쪽)에게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사진제공=안산시

【파이낸셜뉴스 안산=강근주 기자】 안산시는 18일 장르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국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소리꾼 이희문을 안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악인 이희문은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이자, 경기소리예술원 원장인 고주랑 명창의 아들로 재즈와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조합해 국악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희문은 2017년 밴드 ‘씽씽’으로 미국의 공영방송 NPR에 출연, 유튜브 영상 조회수 600만회를 기록하며 많은 해외 팬에게 한국 민요를 알렸다. 두터운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이희문은 화려한 옷과 액세서리를 이용해 개성 넘치는 분장으로도 유명하다. 최근에는 유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꾸밈없는 생활을 보여주며 시청자와 소통하고 있다.

이희문은 홍보대사 자격으로 안산시 브랜드 영상물에 자신의 곡인, ‘I GO’라는 노래로 참여했다. 볼거리가 많고 재미있는 도시, 안산으로 가자는 뜻을 담아 ‘I go 안산’으로 편곡과 개사를 했고, 영상물에 직접 출연까지 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안산시 브랜드 영상물은 기존 틀을 깨고 개성 넘치고 파격적인 구성으로 제작하고 있다”며 “홍보대사 이희문의 노래와 중독성 넘치는 춤, 감각적인 영상으로 안산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브랜드 영상물 제작 뒷이야기가 18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공개됐다. 완성된 영상물은 오는 6월 말 안산시 유튜브를 통해 시청자에게 공개되고, 7월에는 TV 광고로도 만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