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시흥시 "시화MTV 거북섬 일대 활성화·현안 해결에 총력"
뉴스핌 | 2023-06-04 08:53:34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시화MTV 조성과 관련해 거북섬 일대 활성화·주요 현안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시화MTV 정책협의회 개최. [사진=시흥시]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일 사업시행자인 K-water(한국수자원공사)와 협의하고자 '시화MTV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해 도시균형개발사업단장, 경제국장, 환경국장, 맑은물사업소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K-water에서도 박세훈 시화사업본부장, 시화사업처장, 시화환경처장, MTV사업단장, 시화경영처 경영보상부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거북섬 내 대형 캐릭터 조형물 설치 ▲시화MTV 근로자지원시설 건립비 추가 지원 ▲시화호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안건과 더불어 그 외 거북섬 일대 활성화 및 여러 현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두 기관이 협력해 거북섬 활성화와 입주민 편의를 꾀하는 크고 작은 현안을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길 바란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협의사항이 있으면 추후 실무회의를 자주 열고 소통하자"고 밝혔다.

박세훈 K-water 시화사업본부장은 "이번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시흥시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거북섬 활성화와 시흥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는 거북섬 일대 활성화 및 입주민 생활편의 증진 등을 위해 '거북섬 활력 증진 TF'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14개의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TF전략 회의 추진, '거북섬동' 행정동 신설, '거북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거북섬 버스킹 추진'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