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ESG 평가 7년 연속 '통합 A등급'...유통계 최장기간 우수 등급 받은 회사는?
파이낸셜뉴스 | 2024-10-27 13:17:03
롯데쇼핑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롯데쇼핑 제
롯데쇼핑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롯데쇼핑 제
[파이낸셜뉴스] 롯데쇼핑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유통업계에서 7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은 기업은 롯데쇼핑과 연결 자회사인 롯데하이마트 뿐이다.

27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 ESG 평가 결과 환경(Environmental) A, 사회(Social) A+, 지배구조(Governance) A 등급을 기록하며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사회 분야에서 롯데쇼핑이 시행하고 있는 다양성 및 인권경영 시스템에 대한 중장기 목표를 구체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4년 연속 A+ 등급을 기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204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감축 로드맵과 세부 전략 우수로 A등급을, 지배구조 분야에서 이사회의 독립성 확보 등 운영 개선 등으로 A 등급을 획득했다.

롯데쇼핑은 2021년 11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며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한 이후,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롯데쇼핑이 추진하고 있는 ESG 사업 추진 전략과 활동, 그리고 성과 등을 수록하고, 사업 운영 전반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3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을 이어 갔다.

이영노 롯데 유통군 컴플라이언스실장은 "롯데쇼핑은 선도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주주와 고객, 파트너사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ESG기준원(KCGS)은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평가와 연구 및 조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이다. 국내 기업들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3가지 부문에 대한 시스템 구축 수준 및 활동 실적 등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매년 ESG 평가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1001개의 상장회사와 비상장 금융회사 65개사를 포함 총 1066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