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美, N95 고품질 마스크 4억개 무상 배포..오미크론 예방 위해
뉴스핌 | 2022-01-20 06:20:00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미국 정부가 다음주부터 미국인에게 4억개의 고품질 N95 마스크를 무료로 배포한다.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백악관 고위 관계자는 19일(현지시간) 4억개의 N95 마스크가 다음주부터 미 전역의 보건시설, 약국 등에서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악관측은 이번에 배포될 물량은 미국 성인 1명 당 3장을 지급할 수 있는 규모라면서 수주 안에 어린이들에게도 고품질 마스크를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95 마스크는미국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허가하는 등급 중 하나로, 염화나트륨 입자를 이용한 필터의 오염물질 정화능력시험에서 95% 이상의 정화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다. 

미국 보건 당국은 코로나19 팬데믹 초기 N95 등급 마스크는 일반인이 아닌, 전문 의료인들이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권고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강력한 전파력을 감안, 일반인들에게도 N95등 고품질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쇼핑하는 미국 소비자들 [사진=블룸버그]

 

kckim100@newspim.com

[게임체인저 오미크론] 美 정점 지났나...북동부 신규 확진 감소세 뚜렷
"화이자 백신 4차 접종, 오미크론 예방 크게 효과 없어"
파우치 "오미크론, 엔데믹 될지 답하기 어려워"
"오미크론 대처하려면 '콧속 면봉' 아닌 '침 검사'로 바꿔야" NYT
바이든, 오미크론에 물량공세..'진단키트 10억개· 고품질 마스크' 무료 배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