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성숙한 어른 되길" 대전시, 성년의날 맞아 전통 성년례 개최
뉴스핌 | 2022-05-17 19:52:28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성년의 날을 맞아 16일 대전시건강가정지원센터 2층에서 제50회 대전 시민성년례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0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만19세로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성년으로서의 책임과 의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는 성년의 날을 맞아 16일 대전시건강가정지원센터 2층에서 제50회 대전 시민성년례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2022.05.17 nn0416@newspim.com

이날 행사에는 올해 성년이 되는 6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대전시 교육청소년과장을 비롯해 청소년 단체 직원들이 함께하며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전통 성년례는 어른의 복식을 갖추는 성년복차림의식(시가, 재가, 삼가, 가계)을 시작으로 초례(술 의례), 명자례, 빈 수훈, 현우존장례 순으로 진행됐다. 성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성숙한 어른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오현규(19세, 남) 학생은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우리나라 전통 고유의 방식으로 성년식을 진행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계경 대전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었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끼며 앞으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

대전시교육청·구글 "인공지능 교육 공동 협력"
대전시, 충남대병원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위·수탁 협약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다문화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
'기사회생' 손희역, 선거사무소 개소 "열심히 일할 대전의 '젊은 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