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자유시보 "TSMC, 첨단 2nm 반도체 시범 생산 준비...삼성 등에 부담"
뉴스핌 | 2023-06-06 13:02:52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가 최첨단 2㎚(나노미터·10억분의 1m) 공정 반도체 제품의 시범 생산 준비에 착수해 삼성전자(005930) 같은 경쟁업체에 큰 압박이 될 전망이라고 6일 자유시보가 보도했다.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 TSMC가 첨단 인공지능(AI)시스템을 사용해 반도체 생산시 에너지 효율 개선을 가속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TSMC가 생산할 2나노 제품의 첫 고객은 애플과 엔비디아가 될 예정이며, 이는 삼성전자와 같은 경쟁업체에 엄청난 부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TSMC는 올해 수백 개의 2㎚ 반도체 시험 생산을 시작하며, 2025년 양산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2나노 제품 생산은 TSMC의 대만 북부 신주과학단지 바오산 지역에 건설하는 '20팹'(fab·반도체 생산공장)에서 시작되며 향후에는 대만 중부 타이중 중부과학단지로 확충될 예정이라고 매체는 덧붙였다.

현재 삼성전자는 2025년 양산을 목표로 2㎚(SF2) 공정을 개발 중이며, 2027년까지 1.7㎚를 양산할 계획이다.

TSMC 로고 [사진=블룸버그통신]

kwonjiun@newspim.com

엔비디아 CEO "차세대 반도체도 TSMC서 위탁 생산"
엔비디아 CEO, 2일 TSMC·폭스콘 경영진 만난다...中 방문도 검토
'일본 출장' 김태흠 충남지사, 반도체 기업 TSMC 건설 현장 살펴봐
'투자의 귀재' 버핏, 은행 위기 속 '캐피털원' 사고 'TSMC'는 전량 매각
"美 반도체법 20조원 혜택 요구 TSMC, 일부 조건 반대...협상은 부담" - WSJ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