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아마존, "인종차별 논란" 워싱턴 레드스킨스 제품 판매 중단
뉴스핌 | 2020-07-09 07:47:00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미국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아마존이 인종차별 논란이 된 미식축구팀 '워싱턴 레드스킨스'의 팀명이 들어간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다.

로이터통신은 8일(현지시간) 아마존이 자사 웹사이트에서 워싱턴 레드스킨스의 상품을 철수하고, 깃발이 부착된 모든 제품은 판매자가 48시간 이내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검토하고 내리도록 했다고 보도했다.

[버지니아=로이터 뉴스핌] 박진숙 기자= 미식축구팀 워싱턴 레드스킨스의 셔츠와 팀 기. 2020.07.09 justice@newspim.com

레드스킨스의 구단주인 댄 스나이더는 지난주 후원자와 미국 인권단체들로부터의 압력이 거세져 팀의 이름을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레드스킨스의 팀명 논란은 과거부터 이어져 왔다. '레드스킨스'가 아메리카대륙에 처음 정착한 유럽인이 원주민을 부를 때 쓴 경멸적 표현으로 알려진 만큼, 이를 팀명으로 하는 것은 인종차별적이라는 주장이 제기돼왔다.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사망 사건 후, 미국 전역에서 인종차별 관련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레드스킨스의 이름을 둘러싼 논란이 최근 몇 주 다시 불거져왔다.

레드스킨스의 명칭 사용권을 갖고 있는 물류회사 페덱스도 구단측에 명칭 변경을 요구한 바 있다.

justice@newspim.com

[여기는 실리콘밸리] 아마존 5000달러·테슬라 2000달러 시대 올까
[뉴욕증시] '테슬라·아마존·애플' 급등…나스닥도 2%대 랠리에 최고치
아마존·애플·구글·페이스북 CEO들, 7월 의회 반독점 조사위 증언
아마존 브랜드 가치 32% 늘어 세계 1위...삼성은 40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