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얼어 죽기 싫다" 혼자 경찰 찾아가 양부모 신고한 11살 입양아
파이낸셜뉴스 | 2022-01-28 06:17:03
초등생 한겨울에 찬물 샤워, 냉골 생활
양부모 카메라로 초등생 감시
양부모는 아동학대 혐의 부인


[파이낸셜뉴스]

A군이 너무 힘들다며 쓴 메모. /사진=jtbc 캡쳐화면

남자 초등학생이 혼자 경찰 지구대를 찾아가 자신을 길러준 양부모를 아동학대 혐의로 신고했다. 이 초등학생의 양부모는 학대한 사실이 없다며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오늘 28일 JTBC에 따르면 A군은 어릴 때 경남의 한 가정에 입양됐다. 그리고 4학년이던 2020년부터 원룸에서 혼자 살았다. 엄마는 5분 거리의 집에서 홈 카메라를 통해 아이를 감시했다.

A군은 밥도 카메라 앞에서 먹었야 했다. A군은 매일같이 볶음밥을 먹었다며 이를 '개밥'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A군의 아빠는 영하의 날씨에도 찬물로 A군을 목욕시켰다. A군의 아빠는 "군인은 겨울에도 얼음물에 들어간다"며 이같은 행동을 정당화했다.

상담 녹취록에 따르면 A군은 부모로부터 들은 폭언과 추위를 힘들어했다.

A군은 "얼어 죽기 싫다. 따뜻한 세상에 살고 싶다"고 고통을 호소한 뒤 스스로 경찰을 찾아갔다.

A군은 "오늘 아침에도 나가서 뒈지라고 했어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고 싶은데 계속 기억만 남아요"라며 상담사에게 어려움을 털어놨다.

A군은 부모와 분리조치 됐다. A군의 부모는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A군의 부모는 "아이가 거짓말하는 것이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한 시민단체가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2021 마지막 임시국회 아동학대특별법 통과촉구'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스1

#경찰 #초등학생 #아동학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