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나동연 양산시장 "문화관광 중심 낙동강시대 개막" 선포
뉴스핌 | 2023-06-04 10:15:43

[양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양산시가 낙동강협의체와 함께 낙동강시대의 개막을 선언하며 문화관광 중심의 낙동강권역 공동 발전 의지를 천명했다.

시는 전날 부울경 최대 수변공원인 물금 낙동강변 황산공원에서 낙동강시대 개막 선언식을 포함한 황산가든페스티벌과 황산리버사이드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나동연 경남 양산시장이 3일 물금 낙동강변 황산공원에서 열린 낙동강시대 개막 선언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양산시] 2023.06.04

낙동강협의체는 양산시가 주도해 지난해 10월 출범한 낙동강 하구 유역 6개 자치단체의 행정협의체로 양산시와 김해시, 부산 북·사상·강서·사하구가 참여하고 있다.

시가 낙동강협의체와 함께 개막을 선언한 낙동강시대는 낙동강권역을 새로운 문화관광의 랜드마크로 만들고, 이를 통해 도시발전과 주민의 더 나은 삶을 목적으로 낙동강 인근 6개 지자체가 힘을 모아 이루고자 하는 '낙동강권역 공동번영의 시대'를 의미한다.

이날 선언을 통해 "한강의 기적이 대한민국의 경제강국을 낳았듯이 이제 낙동강이 혁신적인 문화관광의 창출로 동남권의 미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견인하는 기적의 강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야 한다"며 "뱃길 복원이 그 시작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낙동강 뱃길 복원은 현재 운항 중인 생태탐방선을 관광유람선으로 격을 높이겠다는 것으로 이날 낙동강협의체 단체장 등은 부산 화명선착장에서 양산 황산공원 물금선착장까지 생태탐방선을 타고 이동하며 뱃길 복원사업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성사를 위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선언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해 낙동강협의체 단체장 모두가 참여했으며,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도 참석해 낙동강시대의 개막에 힘을 실었다.

나동연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반도의 역사와 함께해 온 낙동강은 우리 민족의 삶의 터전이자 애환을 간직하며, 국난극복의 보루이자 경제발전의 대동맥 역할도 담당해 왔다"며 "이제는 삶의 터전에서 문화와 여가의 공간으로 변화하는 강의 세계적 추세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는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연 등으로 진행되면서 낙동강 수변공원인 황산공원의 홍보는 물론 뱃길 복원을 포함한 낙동강권역의 문화관광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장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