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중국 노래방 점령한 2017년 인기가요 톱10 (상)
뉴스핌 | 2017-11-17 14:31:00

[편집자] 이 기사는 11월 16일 오후 5시22분 프리미엄 뉴스서비스'ANDA'에 먼저 출고됐습니다. 몽골어로 의형제를 뜻하는 'ANDA'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과 도약, 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자산관리 동반자가 되겠다는 뉴스핌의 약속입니다.

[뉴스핌=홍성현 기자] 2017년 중국 가요계에서는 오디션 우승자의 경연곡과 왕훙(網紅 인터넷스타) 출신 가수의 노래가 큰 반향을 일으켰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OST와 빠른 랩 가사로 가득한 힙합장르도 인기를 누렸다. 전반적으로는 감성 발라드가 마음을 울리는 주옥 같은 가사들로 공감을 사며 음악차트 대부분을 차지했다.

2017년 중국 음원차트를 뜨겁게 달군 노래는 무엇일까?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목소리의 주인공은 누구였을까? 지난 한 해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듣고 따라 부른 노래 10곡을 상, 하로 나누어 5곡씩 소개한다. 첨부된 영상과 함께 감상해보시길 추천한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다좡(大壯), 샤오장(校長),마오부이(毛不易),진즈원 순 <사진=바이두>

워먼부이양(我們不一樣 We are different) / 다좡(大壯)

어쩐지 홍콩 느와르 영화 속 한 장면이 떠오르는 멜로디, 허스키한 다좡(大壯)의 목소리가 입혀지며 쓸쓸함과 비장함마저 느껴진다. 다소 고전적인 음악이기는 하지만, 올해 중국인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으며 익숙함과 추억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증명해 보였다.

워먼부이양은 2017년 쿠거우 뮤직, QQ뮤직 등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고, 중국 네티즌들의 ‘최애’ 배경음악(BGM)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가수 겸 프로듀서 가오진(高進)이 만든 이 곡은 형제애를 노래하는 가사가 심금을 울린다. 덧없이 흘러버린 세월에 대한 아쉬움, 서로를 잘 이해하는 마음에 대한 애틋함, 힘겨워도 더 노력하자는 다짐 등의 내용이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다좡은 중국 소셜미디어 모모(陌陌)앱 남성 BJ 가운데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인터넷 생방송 진행자다. 워먼부이양의 인기에 힘입어 다좡의 팔로워수는 20만명 넘게 늘어났다.

동영상 보러가기(클릭)

 <하편으로 이어짐>

 

[뉴스핌 Newspim] 홍성현 기자 (hyun22@newspim.com)

한중수교 25년, 한국인이 사랑한 중화권 10대 가요(상)
한중수교 25년, 한국인이 사랑한 중화권 10대 가요(하)
[한중수교 25년] 한국인을 사로잡은 중국영화 10선 (상)
[한중수교 25년] 한국인을 사로잡은 중국영화 10선 (하)
중국 영화 수수적철권 박스오피스 20억위안 돌파
[중국 핫!이슈] 송송커플 결혼 축하, 홍콩 랜드마크 매각, 알리바바 부회장 NBA구단 인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