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美, "이라크 美대사관 인근 로켓 발사, 이란 연계 세력 소행" 의심"
뉴스핌 | 2019-05-21 09:54:00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미국 정부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이라크 바그다드 주재 미국 대사관 인근에 로켓이 떨어진 것과 관련, 이란과 연계된 시아파 민병대가 발사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0일 보도했다.

통신은 복수의 미국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은 이란과 연계된 시아파 민병대가 일요일(19일) 로켓 발사와 관련됐으며 이란이 로켓 발사를 부추겼을 수 있다고 강력히 의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소식통들은 구체적으로 어떤 민병대가 발사했는지, 또 이란의 개입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밝히기 위해 미국 정부는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이라크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 인근에 로켓 한 발이 떨어졌다. 이라크 군에 따르면 로켓이 떨어진 장소는 '그린존' 내 무명용사 기념비 주변이다.

무명용사 기념비는 미국 대사관에서 북쪽으로 불과 500m 떨어진 곳에 있다. 그린존은 미국을 비롯한 외국 대사관과 정부 건물이 위치해있는 바그다드 중심 지역이다. 이번 사고로 이번 사고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그의 아내가 이라크 바그다드 주재 미국 대사관 건물 주변을 걷는 모습. [사진= 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美대사관 있는 이라크 바그다드 '그린존'에 로켓 떨어져..인명피해 없어
트럼프 "이란, 美에 반하는 행동하면 '엄청난 위력'에 부닥칠 것"
美 그레이엄 "이란 위협 실행에 옮기면 군사적으로 대응해야"
이란 한 고위 관리, 트럼프 '공식 종말' 위협에 "미친 대통령" 반박
이란 "저농축 우라늄 생산속도 4배 늘려...원심분리기 등은 유지"
트럼프 “미국이 이란과 협상 시도? 거짓 보도”
트럼프 "이란 핵무기 보유 좌시 않겠다...전쟁은 원치 않아"
[종합] 美·사우디, 연달아 對이란 강경 메시지..중동에 '전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