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종합2보] 美 워싱턴DC 백악관 근처서 총격 2건 발생..2명 사망, 7명 부상
뉴스핌 | 2019-09-20 21:47:17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인근에서 19일(현지시간) 하루 동안 2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7명이 다쳤다.

미국 워싱턴DC 총격 현장에 구급차가 출동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9일 밤 백악관에서 약 3km 떨어진 워싱턴DC 북서부의 컬럼비아 하이츠 구역에서 첫 번째 총격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으며 부상자 중 2명은 중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들은 이 구역의 한 아파트 건물 뜰에 서 있다가 근처를 지나던 닛산 승용차에서 용의자 2명이 쏜 총탄에 맞았다.

경찰은 AK 스타일 소총으로 무장한 남성 용의자 2명을 쫓고 있으며 목격자의 진술을 확보하고 보안 카메라 영상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두 번째 총격은 첫 번째 총격이 발생한 지 약 30분 뒤 백악관에서 북동쪽으로 약 6.1km 떨어진 워싱턴DC 북동부의 로드아일랜드 에비뉴에서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3명이 총상을 입었으며 이 중 1명이 사망했다.

경찰은 두 총격 사이 연관성은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최근 텍사스와 오하이오 등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총기규제를 둘러싼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

 

gong@newspim.com

[종합] 美 워싱턴DC 거리서 총격…1명 사망·5명 부상
美 워싱턴DC 거리서 총격…부상자 다수
美 텍사스 총격범, 과거 신원조회 통과 못해 총기구매 실패
[종합] 美 필라델피아 총격, 대치 8시간 만에 종료…경찰 6명 부상·용의자 검거
[종합] 美 텍사스 달리는 차량에서 총기 난사, 2명 사망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