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日스가, "3차 확산 촉발" 비난에도 여행장려 캠페인 옹호
뉴스핌 | 2020-12-04 20:29:00

[도쿄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4일 임시 국회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일본 내 코로나19(COVID-19) 3차 확산을 촉발했다는 비난에도 여행 장려 캠페인을 옹호했다.

스가 총리는 지난달 일본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후 처음으로 한 기자회견에서 "국내 여행 산업을 되살리기 위한 'Go To 트래블'은 영세 숙박업체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요코하마 로이터=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마스크를 쓰고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 2020.12.02 goldendog@newspim.com

하지만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생계를 우선시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2개 도시에서 캠페인을 중단했고 고령자의 도쿄 여행을 장려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본 의료계와 전문가들은 일본 정부가 소비 진작 등 경기 부양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Go To 트래블' 캠페인으로 인해 3차 확산이 더욱 심화됐다고 비난하고 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스가 총리에 대한 지지율이 하락했으며, 상당수 응답자들은 9월 취임 후 그의 코로나19 대응에 불만을 표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Go To 트래블' 캠페인을 내년 6월까지 연장하기로 했으며, 코로나19로 사업을 전환하는 중견·중소기업에게는 설비투자 비용 등으로 최대 1억엔(약 10억원)을 보조키로 했다.

지난 7월 말부터 시작된 Go To 트래블은 당초 내년 1월까지가 기한이었지만, 경기 부양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내년 6월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 외식 수요 환기를 위해 실시한 'Go To EAT'의 외식권 지급도 6월 말을 기한으로 추가 발행한다.

스가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 부양안 규모가 내주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쿄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4일 임시 국회 종료 후 기자회견에 나섰다. 2020.12.04 gong@newspim.com

 

gong@newspim.com

스가 "포스트-팬데믹 정책 핵심은 '그린'과 '디지털'"...조기 방미 시사
일본, 코로나 사망자 급증...중증화 위험 높은 고령자 감염이 원인
日정부, 사업 전환 중소기업에 최대 1억엔 보조
도쿄, 신규 확진 이틀 연속 500명 이상...누적 4만2344명
[팬데믹 현황] 일본, 신규 확진 사흘 연속 2000명 이상...도쿄 533명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