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남아공 보건당국 "오미크론, 백신 면역 일부 회피...중증예방은 효과적"
뉴스핌 | 2021-12-02 08:51:05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이 백신 면역 일부를 회피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남아프리카공화국 보건 당국이 1일(현지시간)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과 백신 주사기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로이터 뉴스핌]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남아공 국립전염병연구소(NICD)는 최신 오미크론 관련 보고서에서 "분석 결과 오미크론이 인체 감염을 일으키기 위해 우리의 면역 보호 일부를 피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중증과 사망으로부터 보호하는 백신 효과에는 영향이 적을 것"이라고 썼다.

연구소가 지난 11월에 채취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게놈(유전자 정보) 249개를 분석한 결과 이중 74% 가량이 오미크론 사례였다.

오미크론이 조만간 델타를 제치고 남아공 코로나19 지배종이 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요하네스버그와 프레토리아가 위치한 가우텡주(州)에서 보고된 새 변이 사례는 현재 전체 9개주 중 5개주에서 확인되고 있다.

이날 남아공 하루 신규 확진자는 8561명이다. 이는 전날 4373명에서 약 2배 급증한 수치여서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상당하다는 의견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지배적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수일 내로 오미크론에 대한 정보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wonjc6@newspim.com

美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첫 발생.."남아공 여행객..경미한 증상"
WHO "수일 내로 오미크론 정보 파악 가능..기존 백신이 중증 예방할 것"
[종합2보] 국내 '오미크론' 5명 확진…모든 입국자 10일간 격리조치
[기자수첩] 오미크론은 '코로나감기'가 아니다
이스라엘 의사 2명, 부스터샷 맞았는데 오미크론 감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