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日, "입국 항공편 신규 예약 전면 중단" 사흘 만에 해제..."자국민 귀국 배려"
뉴스핌 | 2021-12-02 14:22:18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유입을 막기 위해 지난달 29일자로 시행한 자국 항공사 신규 입국 예약 중단 요청을 사흘 만에 취소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일 보도했다. 

일본 도쿄 나리타국제공항 출국장 게이트로 향하는 한 여행객. 2021.11.30 [사진=로이터 뉴스핌]

마츠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은 2일 기자회견에서, 일본에 도착하는 국제선 신규 예약을 일률적으로 받지 말 것을 국내 항공사들에 요청한 일을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히로카즈 관방장관의 이러한 발표는 국토교통성이 "일부 혼란이 있었다"며 일본인의 귀국 수요를 충분히 배려하도록 항공사에 통지하자 나왔다.

정부는 이달 말까지 모든 입국을 원칙적으로 불허하는 등 오미크론 선제대응에 나섰는데, 일괄적으로 신규 항공편 예약도 받지 않겠다고 하자 연말에 귀국을 원하는 해외 거주 일본인들의 반발을 샀다. 

정부는 내일인 3일부터 하루 입국자수 상한을 3500명으로 둔 채 귀국하는 일본인들의 신규 항공편 예약을 받게 할 계획이다.

이날 전일본공수(ANA)항공과 일본항공(JAL)은 정부의 이같은 통보를 받고 귀국하는 일본인 국제선 예약 접수 재개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wonjc6@newspim.com

보츠와나 "오미크론 환자 19명 중 16명 무증상...3명은 경증"
오미크론 우려에 서울시 "거리두기 강화 어려워...비상조치로 대응"
"위드코로나 어쩌나", 오미크론 뚫리자 시민들 '갑론을박'
남아공 보건당국 "오미크론, 백신 면역 일부 회피...중증예방은 효과적"
美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첫 발생.."남아공 여행객..경미한 증상"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