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코인 시황] 존재감 키우는 비트코인, 투심 회복에 28K 상회
뉴스핌 | 2023-03-24 08:48:38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비트코인 가격이 되살아난 위험자산 선호심리 덕분에 2만8000달러 위로 올랐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한국시간 3월 24일 오전 8시 14분 현재 비트코인(BTC)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3.93% 오른 2만8410.2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2위인 이더리움(ETH)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4.75% 상승한 1817.62달러를 기록 중이다.

[사진=블룸버그] 2023.03.24 kwonjiun@newspim.com

전날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연내 금리 인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시장은 금리 기대감을 빠르게 낮추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금리 스왑 시장 투자자들은 5월 금리 동결과 25bp 추가 인상 가능성을 거의 반반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4.75~5.0% 수준인 기준금리가 12월에는 4.25~4.50%로 떨어질 것이란 시나리오에 베팅 중이다.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간밤 나스닥이 1% 넘게 오르는 등 위험자산 시장은 랠리를 연출했다.

인젝티브 랩스 최고경영자(CEO) 에릭 첸은 "투자자들이 연준이 연내 금리를 다시는 올리지 않을 것이란 가능성을 반영하면서 간밤 시장 랠리가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다.

CNBC는 가상화폐 시장 내에서 비트코인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레이딩뷰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체 시가 총액에서 비트코인 시총이 차지하는 비율인 비트코인 지배력(bitcoin dominance)은 암호화폐 전문 은행인 실버게이트캐피털이 자발적 청산을 선언한 직후인 3월 8일 이후 꾸준히 올라 현재는 작년 6월 10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델파이디지털 리서치 애널리스트 마이클 링코는 그는 은행권 위기에 따른 코인 시장으로의 자금 유입이 대부분 비트코인으로 집중되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거시경제 여건이 비트코인에만 한정돼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지배력이 커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립토 이즈 매크로 나우' 뉴스레터 저자이자 이코노미스트인 노엘 애치슨은 다른 가상화폐들의 경우 규제 관련 불확실성이 남아있다는 점도 비트코인의 상대적 지배력을 키우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오안다 증권 선임 시장 애널리스트 에드워드 모야는 "최근 가상화폐 시장 랠리는 잇따른 뱅크런으로 기존 은행권에 대한 회의론이 짙어진 덕분"이라면서, 다만 비트코인이 3만달러를 돌파해 랠리를 지속하려면 새로운 촉매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wonjiun@newspim.com

[속보] "美검찰, '테라·루나' 권도형 8개 혐의로 기소"
씨티그룹 CEO "美 은행시스템 건전하다…신용위기 아냐"
[뉴욕증시] 연내 금리 인하 기대·옐런 발언에 상승 마감...나스닥 1.01%↑
옐런 "필요 시 예금 보호 추가조치 준비 돼"…은행주 폭락 의식한 듯
'테라' 창업자 권도형, 몬테네그로서 체포...'신원 확인 중'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