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경찰, ‘운전자 바꿔치기’ 장제원 아들 구속영장 검토
뉴스핌 | 2019-09-16 20:30:00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인 장용준(19·예명 노엘) 씨의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구속영장 신청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장 씨의 휴대전화 분석 작업이 완료되는대로 신병처리에 관해서도 판단할 예정이다.

경찰 로고 [뉴스핌DB]

앞서 경찰은 장 씨와 A(27) 씨, 사고 당시 장 씨 차량 동승자 등 3명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이들의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경찰은 통화내역과 문자 등에 대한 분석 작업을 진행해 장 씨의 범인도피 교사, 사고 후 미조치 등 혐의를 입증할 내용이 있는지 들여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경찰은 사건 당시 장 씨 대신 운전했다고 주장한 A 씨가 허위 진술의 대가로 금품 등을 받았는지 확인 중이다. 아울러 음주운전 방조 혐의를 받는 동승자에 대해서는 장 씨와 함께 운전자 바꿔치기에 적극 가담했는지 여부를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장 씨는 지난 7일 오전 2시 40분경 서울 마포구 한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 오토바이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2%로 면허취소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장 씨가 사고 수습 과정에서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하고 피해자에게 금품 제공 명목으로 합의를 시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장 씨는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으면서 당시 아는 형인 A 씨에게 대신 운전했다고 해달라고 부탁한 사실 등 음주운전 및 범인도피 교사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shl22@newspim.com

경찰, ‘음주운전자 바꿔치기’ 의혹 장제원 아들 휴대폰 분석
경찰, 음주운전 장제원 아들 '운전자 바꿔치기' 수사 박차
'장제원 아들 대신 운전' 20대 경찰 출석..."성실히 조사 임하겠다"
장제원 아들, 운전자 바꿔치기 인정…"개인적으로 아는 형"
‘조국 딸’ 가니 ‘장제원 아들’ 온다... ‘자녀 한 방’에 휘청이는 정치권
경찰, 장제원 아들 음주운전 무마의혹 수사 총력…조만간 소환 조사
장제원 아들 '노엘'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금품회유 정황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