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中, 비건 방한 중 "한반도 교착상태 해결 열쇠는 미국이 쥐고 있다"
뉴스핌 | 2020-07-08 18:10:31

[베이징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북한이 미국과 마주 앉을 생각이 없다며 비핵화 협상 복귀 거절 의사를 표명한 가운데, 중국이 한반도 교착상태를 풀 수 있는 열쇠는 미국이 쥐고 있다며 실질적 행동을 촉구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8일(현지시간) 정례 언론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고, "미국이 성의를 보이며 실제 행동으로 북한의 정당하고 합리적 우려를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 또한 한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에 계속 건설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왼쪽)가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예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7.08 photo@newspim.com

북한은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 특별대표의 방한에 맞춰 권정근 북한 외무성 미국 담당 국장의 담화를 통해 미국 대선 전 3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을 일축하고 문재인 정부의 북미 간 중재 노력을 폄하했다.

한편 7~9일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 비건 부장관은 북핵 수석대표회의에서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만나 미국은 북한과 대화 재개 시 균형 있는 합의 달성을 위해 유연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gong@newspim.com

트럼프 "3차 북미 정상회담, 도움되면 할 것" 발언
[종합] 비건 "남북협력 진전 한국 강력 지지…북미대화에 '유연한 입장'" 강조
비건, 강경화 장관 예방…康 "매우 중요한 시기에 왔다고 생각"
美 전문가 "비건 방한 목적은 한국 새 외교안보라인 인사 상견례"
'북핵 문제' 해결사 스티븐 비건 부장관은 누구…대북메시지 주목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