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엔솔 "ITC 결정, SK이노 기술탈취 인정된 것...합의에 진정성 보여야"
뉴스핌 | 2021-02-11 09:31:48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은 10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영업비밀 최종판결과 관련 "기술 탈취 행위 명백히 인정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096770)을 향해서는 "ITC 최종결정 겸허히 받아들이고 이에 부합하는 제안으로 소송을 마무리하는데 적극 나서라"고 일침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11일 "이번 판결로 30여 년 간 수십 조원의 투자로 쌓아온 지식재산권을 법적으로 정당하게 보호받게 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같이 입장을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판결로 배터리 산업에서 특허뿐 아니라 영업비밀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이 인식됐다"며 "향후 글로벌 경쟁사들의 기술 탈취 행태에 제동을 걸어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LG 트윈타워 [사진=LG]

이어 "전세계 배터리 업체들의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글로벌 선도 업체로서 지식재산권 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과감한 투자를 계속 이어가며 우리나라 배터리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SK이노베이션 측을 향해 ITC의 최종 결정을 받아들이고 진정성 있는 태도로 합의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제는 SK이노베이션이 영업비밀 침해 최종 결정을 인정하고 소송전을 마무리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태도를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침해된 영업비밀에 상응하고 주주와 투자자가 납득할 수 있는 합의안이 제시되지 않는 경우 ITC 최종 승소 결과를 토대로 델라웨어 연방지방법원에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 품목에 대한 미국 내 사용 금지와 손해배상 청구 소송 등 국내외에서 진행 중인 소송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임해 나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작년 2월 조기패소 결정에 이어 이번 최종 결정도 인정하지 않는다면 소송을 계속 소모전으로 끌고 가는 모든 책임이 전적으로 경쟁사(SK이노베이션)에게 있음을 인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종합] 美 ITC, 배터리 소송서 LG에너지솔루션 손 들어줘
[속보] 美ITC, SK이노베이션 리튬이온배터리 일부 10년 수입금지 명령
LG엔솔-SK이노 배터리전 '운명의 날'…美 ITC, 누구 손 들어줄까
SK이노 "ITC 결정 아쉽지만…포드폭스바겐 공급가능 다행"
[종목이슈] SK이노베이션, 'ITC 최종판결' 패소 위험에도 美 공장 짓는 이유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