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보고펀드, JC플라워와 HK저축은행 공동인수
머니투데이 | 2016-01-07 19:06:01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HK저축은행 인수하는 KT캐피탈 유증 참여키로…투자금은 1500억원안팎]

보고인베스트먼트가 JC플라워와 HK저축은행을 공동으로 인수한다. 보고인베스트먼트의 투자금액은 1500억원안팎이 될 예정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보고인베스트먼트는 KT캐피탈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HK저축은행 공동 인수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지난 6일 KT캐피탈은 HK저축은행 주식 1985만1171주를 약 2224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KT캐피탈은 HK저축은행 인수를 위해 자체자금 외에 1900억원 이상의 자금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 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국내 PEF(사모펀드) 운용사를 물색하던 중 중위험 중수익 투자를 고려하던 보고인베스트먼트와 협업키로 했다.

보고인베스트먼트는 출자자들을 대상으로 자금을 모집한 뒤 KT플라워가 발행하는 RCPS(상환전환우선주)에 투자할 계획이다. 아직 투자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1500억원안팎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펀드 결성을 오는 2월말까지 완료한 뒤 3~4월쯤 거래를 완료할 계획이다.

보고인베스트먼트는 이 투자를 통해 향후 KT캐피탈 지분 약 30%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T캐피탈 최대주주인 JC플라워 역시 보고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규모에 따라 KT캐피탈에 자금을 추가로 투입할 전망이다.

이재우 보고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지난해 말 보고인베스트먼트에서 바이아웃 부문이 VIG파트너스로 분사하면서 구조화 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HK저축은행 투자는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는 국내 기관에 적합한 딜이라고 봤고 JC플라워의 전문성까지 고려해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justi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