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6] 니콘, 스마트 디바이스 무선연결 앱 SnapBridge 발표
에이빙 | 2016-01-09 08:22:00

니콘은 현지 시각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6에 참가해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Bluetooth low energy, 이하 BLE)로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SnapBridge’를 발표했다.

SnapBridge는 BLE에 의해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연결시켜 이미지, 데이터 등을 바로 전송할 수 있다. DX 포맷 플래그십 DSLR 카메라 D500을 시작으로, 2016년 이후부터 발표하는 니콘 카메라 전기종이 SnapBridge에 대응할 예정이다.

니콘은 이번 애플리케이션 발표로 강화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디지털 카메라의 업그레이드된 편의성을 대중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SnapBridge는 별도 케이블 없이 다이렉트로 연결해 데이터를 전달하고 받을 수 있어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효율적이다.

또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계해 날짜, 시간, 위치 등의 촬영 정보를 카메라에 자동으로 적용시킬 수 있고, 카메라 1대에 스마트 디바이스 최대 5대까지 페어링 설정이 가능하며, 촬영 중에도 JPEG 등의 고용량 원본 이미지나 2메가픽셀 상당의 리사이징된 이미지를 자동으로 전송하고 보존할 수 있다. 게다가, 리모컨 기능을 지원해 피사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SnapBridge 애플리케이션은 iOS와 Android 버전으로 개시되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개시일은 미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야마다 코이치로 대표이사는 “니콘 SnapBridge는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신기술로서 사용자들에게 경험해보지 못했던 최고의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CES’는 전 세계 가전 및 IT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올해로 CES 기자단 파견 11년 차를 맞은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CES 2016에 출품되는 각종 신기술과 제품들을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CES 2016 현지 취재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오는 28일(수) 한국 에이빙 스튜디오에서 ‘CES 2016 리뷰 콘퍼런스 (CES 2016 Review Conference)’를 개최할 예정이다.

→ ‘CES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CES 2016 AVING Special Report Team - Kidai Kim, Jihun Choe, Myungjin Shin, Julie Son, Dong-Kwan Kim, Ashley Kim, Jini Shim, Vitna Choi, Sunkyu Lim>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