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6] 디바이스몰, 주문제작형 휴대용 충전식 발전기 선보여
에이빙 | 2016-01-09 08:54:00

디바이스몰(대표 최두진, www.devicemall.co.kr)은 현지 시각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및 테크 전시회인 ‘CES 2016 (Consumer Technology Show)’에 모바일융합센터(MTCC) 공동관으로 참가해 주문제작형 휴대용 충전식 발전기를 선보였다.

디바이스몰의 주력 제품인 ‘휴대용 충전식 발전기’는 리튬 이차전지를 이용한 제품으로, 기존의 발전기와 비교하여 매연과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사용상의 제약이 거의 없다. 또한 재충전을 통해 2,000회 이상 사용 가능한 내구성과 최대 150W/kg 이상의 고출력 특성을 가졌다.

이 제품은 특수 용도에 부합하도록 사용자가 원하는 전압, 용량, 출력, 케이스 등의 다양한 형태로 맞춤형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또한, 순수정현파 인버터(DC to AC)를 함께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DC 전력을 AC 가정용 전원의 파형으로 변환시켜주는 제품으로, 12-72V 전압 범위와 300-6,000W 용량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작은 사이즈와 방열 구조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마이컴 제어 방식의 왜곡이 매우 작은 순수정현파 인버터로써, 85% 이상의 고효율 제품이다. 내부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과열 방지용 냉각 쿨링팬이 내장되어있으며 안전성 검증을 위한 ISO9001, CE, RoHS, FCC 등 각종 인증을 취득했다.

디바이스몰 최두진 대표는 “올해는 고성능 리튬 이차전지에 고효율 전력변환 및 저장기술을 융합한 작고 강력한 배터리팩을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IoT와 로봇, 신재생에너지 저장 등의 분야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바이스몰은 리튬 이차전지를 이용한 레저/산업용 배터리 전원장치와 전력변환장치를 선보여 오고 있다. 다양한 전압과 용량의 배터리팩은 물론 주문자 맞춤형 특수 배터리팩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전기자동차(EV) 및 태양광자동차(Solar-car) 전기 부품으로의 사업 확장과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지향적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 공동관을 조성한 MTCC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국내 기업의 CES 2016 참가를 지원하였으며, 모바일융합 신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CES’는 전 세계 가전 및 IT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올해로 CES 기자단 파견 11년 차를 맞은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CES 2016에 출품되는 각종 신기술과 제품들을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CES 2016 현지 취재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오는 28일(수) 한국 에이빙 스튜디오에서 ‘CES 2016 리뷰 컨퍼런스 (CES 2016 Review Conference)’를 개최할 예정이다.

→ 'CES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CES 2016 AVING Special Report Team - Kidai Kim, Jihun Choe, Myungjin Shin, Julie Son, Dong-Kwan Kim, Ashley Kim, Jini Shim, Vitna Choi, Sunkyu Lim>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