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6] 이랩코리아, 영상촬영 특화된 입문용 드론 시리즈 선보여
에이빙 | 2016-01-09 08:57:00

이랩코리아(대표 문승윤, www.erapkorea.co.kr)는 현지 시각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및 테크 전시회인 'CES 2016 (Consumer Technology Show)'에 모바일융합센터(MTCC) 공동관으로 참가해 별도의 짐벌 없이도 흔들림 없는 영상촬영이 가능한 범용 드론을 선보였다.

이랩코리아가 선보인 드론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조작법과 저렴한 가격의 범용 드론이다.선보인 드론 모델은 COSMIC (ED-560M), Nimble (ED-550M), ED-700 등이다.

이 제품들은 자동 추적 기능으로 스스로 영상 속 주체를 트래킹하는 시스템을 갖췄으며, 자동화 시스템으로 이륙부터 착륙까지 조종 제어가 용이하다. 특히 짐벌 장치 없이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접이식 본체와 카메라 장착 장치를 갖추었고 카메라 피치 조절이 가능하다. 방수 케이스가 포함된 GOPRO 액션캠이나 DSLR 카메라 장착을 지원한다.

이랩코리아 문승윤 대표는 "CES 2016 참가를 통해 날로 변화하는 드론 시장의 기술 동향을 살펴볼 것"이라며 "특히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 및 국내 공공 드론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참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랩코리아는 2002년 설립 이후, '최적의 솔루션을 창조하는 항공 우주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품고 지상지원장비, 탑재장비와 MRO서비스, Drone&UAV 분야의 첨단 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공동관을 조성한 MTCC는 안전 편의 서비스용 스마트 드론 활용기술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국내 기업의 CES 2016 참가를 지원하였으며, 모바일융합 신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CES'는 전 세계 가전 및 IT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올해로 CES 기자단 파견 11년 차를 맞은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CES 2016에 출품되는 각종 신기술과 제품들을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CES 2016 현지 취재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오는 28일(수) 한국 에이빙 스튜디오에서 'CES 2016 리뷰 컨퍼런스 (CES 2016 Review Conference)'를 개최할 예정이다.

→ 'CES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