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6] 삼쩜일사, 움직이는 페이퍼토이 '카미봇' 선보여
에이빙 | 2016-01-09 09:07:00

삼쩜일사(대표 채덕병, www.kamibot.com)는현지 시각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및 테크 전시회인 'CES 2016 (Consumer Technology Show)'에 모바일융합센터(MTCC) 공동관으로 참가해 움직이는 페이퍼토이 '카미봇(KamiBot)'을 선보였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종이로봇 카미봇은 자석으로 편리한 결합이 가능하고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아두이노 및 스크래치로 코딩이 가능하며 스마트 폰으로 조종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종이로봇으로, 카미봇을 만든 후에 움직이고 직접 가지고 놀 수 있다. 여러 캐릭터를 조합해 여러 가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

적외선 센서와 초음파 센서를 탑재해 자동으로 선을 따라 움직이거나 장애물을 감지한다. 서보 모터를 채용했고 앱에서 로봇의 LED 컬러를 다양하게 조절, 변경할 수 있다. 제품은 카미못과 종이 캐릭터, 전용 앱과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삼쩜일사 채덕병 대표는 "스마트 토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종이 로봇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CES 2016을 통해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삼쩜일사는 아이들의 논리력과 창의력을 길러 줄 수 있는 인터렉티브 페이퍼토이 제작하는 기업이다. 향후 다양한 응용 기술을 접목한 페이퍼 토이를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공동관을 조성한 MTCC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국내 기업의 CES 2016 참가를 지원하였으며, 모바일융합 신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CES'는 전 세계 가전 및 IT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올해로 CES 기자단 파견 11년 차를 맞은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CES 2016에 출품되는 각종 신기술과 제품들을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CES 2016 현지 취재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오는 28일(수) 한국 에이빙 스튜디오에서 'CES 2016 리뷰 컨퍼런스 (CES 2016 Review Conference)'를 개최할 예정이다.

→ 'CES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