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6] 퀀텀게임즈, 프로젝터와 센서기술 접목 '스크린 야구 시스템' 선보여
에이빙 | 2016-01-09 09:29:00

퀀텀게임즈(대표 권영건, www.quantumgames.co.kr)는 현지 시각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및 테크 전시회인 'CES 2016 (Consumer Technology Show)'에 모바일융합센터(MTCC) 공동관으로 참가해 프로젝터와 센서기술을 접목한 '스크린 야구 시스템' 선보였다.

퀀텀게임즈가 선보인 스크린 야구 시스템은 실내에서도 프로젝터와 센서를 이용해서 야구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4Mx18M 공간에서 실제 타격을 통한 야구게임 진행이 가능하며 3:3 이상의 인원으로 팀 구성을 통해 9이닝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허받은 센서기술을 통해 타구의 정밀한 결과값 추출이 가능하며 메이저리그 전용 피칭 머신 사용으로 모든 구질의 피칭이 가능하다.

또한, 타격 자세 리플레이를 통해 자세연습 및 보정 기능을 제공하며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원거리 대전게임도 지원한다.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소셜 기능을 제공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퀀텀게임즈 권영건 대표는 "스크린 야구 시스템은 정교한 센서 기술을 탑재한 실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로 모든 사람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CES 2016을 통해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퀀텀게임즈는 체감형 콘텐츠 개발 전문 스타트업으로, 다수의 게임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하드웨어와 콘텐츠가 결합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주력하고 있다. 현재 스포츠 라인업을 갖고 있으며 VR 라인업을 개발 중에 있다.

이번 전시회에 공동관을 조성한 MTCC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국내 기업의 CES 2016 참가를 지원하였으며, 모바일융합 신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CES'는 전 세계 가전 및 IT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올해로 CES 기자단 파견 11년 차를 맞은 에이빙뉴스는 올해도 CES 2016에 출품되는 각종 신기술과 제품들을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CES 2016 현지 취재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오는 28일(수) 한국 에이빙 스튜디오에서 'CES 2016 리뷰 컨퍼런스 (CES 2016 Review Conference)'를 개최할 예정이다.

→ 'CES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