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진공, CB 인수조건 성장공유형 대출 신청 수시 접
파이낸셜뉴스 | 2016-01-10 06:01:05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기술성과 미래성장가치가 우수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350억원 규모의 ‘성장공유형자금’ 대출신청을 연중 수시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성장공유형 대출은 투자와 융자의 성격을 결합한 메자닌 금융으로 중소기업이 발행한 전환사채(CB)를 중진공이 인수하는 방식의 자금지원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기업공개 가능성이 있으나 민간 창업투자회사(창업투자조합)가 투자하지 않은 중소기업이다.
 대출기간은 5년 이내(거치기간 2년 이내 포함)이며, 업력 7년 미만인 기업은 7년 이내(거치기간 4년 이내 포함)다. 전환사채 발행조건은 표면금리 1%, 만기보장금리 4%, 인수한도 45억원이다.
 성장공유형 대출은 대출기간 중 지원한 기업의 상장(IPO) 가능성이 있을 경우, 중진공이 전환권을 행사하여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할 경우, 중소기업은 부채가 줄고 자본이 늘어 재무구조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진공은 민간투자시장에서 기피하는 성장단계에 진입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공유형자금을 지원하여, 지난 2009년부터 137개 기업 3512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이끌어 내는 등 마중물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기업을 중점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수도권과 비수도권 비중을 반반씩 두어 지방 소재의 성장성 높은 기업을 발굴해서 후속투자를 유도하고 있다.
 신동식 중진공 융합금융처장은 “성장공유형 대출의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IR기회 제공 및 IPO교육 등 다양한 후속서비스를 지원, 지원기업의 성장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장공유형 대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각 지역본(지)부를 방문해 사전상담을 완료한 후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로 하면 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얼굴 모두 다른 세 쌍둥이 DNA 검사 결과 '충격'.. 설마했는데
[영상] 교도소 화장실 통해 탈옥하던 남성의 최후
“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 놀랍네!
성관계 맺은 남자들과의 단체 사진 공개한 여배우
치맛속 엿보기? 일본의 상상초월 19금 우산
치실 사용, 득보다 실이 많다.. 차라리 '이것' 써라
'분노의 망치질' 1억 6천만원 BMW 박살낸 여성..왜?
'아이폰 사달라고!'.. 남친 향해 나체 시위하는 알몸女
여친 자위 영상 찍는 철없는 남친..'중동의 소라넷'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