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기중앙회, 지역 中企 판로 지원 '일사천리사업' 대폭 강
파이낸셜뉴스 | 2016-01-10 10:35:06
중소기업중앙회는 지역 특화상품 및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사천리(一社千里)사업'을 대폭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일사천리사업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중기중앙회가 기획하고,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해서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상품과 특산품을 TV홈쇼핑을 통해 무료방송으로 판매하는 사업이다. 전국 어느 지역이라도 좋은 상품이 있다면 일사천리로 직접 찾아가 TV홈쇼핑을 통해 세상에 널리 알린다는 의미와 지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지가 반영되어 있다.
 첫 론칭방송을 시작한 2012년에 4개 지자체가 참여, 31개 중소기업상품을 입점 방송한 이래, 해마다 참여 지자체와 중소기업상품수가 증가해서 작년에는 울산광역시를 제외한 16개 지자체가 참여, 97개의 중소기업상품을 선정했다. 
 이로써 일사천리사업 지원으로 4년간 261개 중소기업상품이 ‘홈앤쇼핑’을 통한 무료방송으로 184억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올해에는 울산광역시를 포함한 모든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일사천리사업에 참여해서 작년보다 20개가 늘어난 117개 중소기업상품에 대해 ‘홈앤쇼핑’을 통해 무료방송할 계획이다.
 국내 TV홈쇼핑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올해 내수경기도 녹록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홈앤쇼핑’이 무료방송 중소기업상품 규모를 확대한 것은 공익적 측면에서 TV홈쇼핑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함으로써 우수 중소기업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를 위해 중기중앙회와 ‘홈앤쇼핑’은 직접 찾아가는 MD상담회와 전국 순회 MD상담회 등을 개최해서 우수 중소기업상품의 TV홈쇼핑 입점기회를 확대하고 판매컨설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일사천리사업은 1~2월중으로 업체선정 등의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는 만큼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중기중앙회 해당 지역본부(12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얼굴 모두 다른 세 쌍둥이 DNA 검사 결과 '충격'.. 설마했는데
[영상] 교도소 화장실 통해 탈옥하던 남성의 최후
“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 놀랍네!
성관계 맺은 남자들과의 단체 사진 공개한 여배우
치맛속 엿보기? 일본의 상상초월 19금 우산
치실 사용, 득보다 실이 많다.. 차라리 '이것' 써라
'분노의 망치질' 1억 6천만원 BMW 박살낸 여성..왜?
'아이폰 사달라고!'.. 남친 향해 나체 시위하는 알몸女
여친 자위 영상 찍는 철없는 남친..'중동의 소라넷'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