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기청, 온누리상품권 설맞이 특별할인… 5%→10%로
이투데이 | 2016-01-17 08:05:59
[이투데이] 김정유 기자(thec98@etoday.co.kr)

중소기업청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온누리상품권 할인율을 5%에서 10%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별할인판매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고객 유입을 유도하고, 소비진작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기청은 이를 통해 이 기간 70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판매할 계획이다.

중기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 최초 발행 이후 사상 최고치인 8607억원이 판매됐으며, 이중 개인구매 실적은 5458억원(63.4%)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국민 인식개선과 저변확대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중기청의 설명이다.

전통시장도 오는 25일부터 2주간 '설 맞이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실시해 범 정부적 소비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동참키로 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과 그랜드세일 등을 통해 동절기 전통시장에 온기가 퍼져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온누리상품권 판매 성과를 지속 이어가기 위해 상품권 구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영섭 신임 중기청장 "中企 글로벌화에 역점…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
신임 중기청장 선임된 주영섭 서울공대 산학협력추진위원장은 누구?
[속보] 중기청장에 주영섭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객원교수
"中企와 연예인이 공동 이익창출"… 중기청, 한류 마케팅 특강 진행
중기청,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시행… 올해 150억원 규모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