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진공,‘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머니투데이 | 2016-01-24 06:00:00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R&D 성공기술ㆍ특허등록기술 대상 사업화 소요자금 최대 5000만원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새로 도입된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사업화 관점에서 사장된 기술에 대해 기술사업화 진단, 사업화 기획 및 제품화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지원대상은 정부 R&D 성공판정기술 및 특허등록 기술 중 사업화(양산 및 매출발생)가 진행되지 않은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며, 신청기업은 사업 당해 연도 1개 기술사업화 과제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 후 서류평가를 거쳐 기술사업화 진단 대상에 선정되면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해당 기술의 사업화 가능성을 진단 받을 수 있으며, 사업화 기획을 통해 사업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과 연계지원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술사업화 진단 및 사업화 기획에 소요되는 전문가 비용은 중진공에서 전액 지원하며, 사업화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협약금액의 75%이내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화 지원은 선정기업이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용역 제공기관으로부터 시제품제작, 분석, 홍보 등의 용역을 제공받고, 중진공이 소요비용을 용역 제공기관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진수 중진공 인력기술본부장은 “사장된 기술의 사업화 성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여 창조경제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기술사업화 지원사업과 같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techbiz.sbc.or.kr)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창업기술처(055-751-9853, 9859)로 하면 된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