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미래부, ‘SW중심대학’ 2차 모집공고
edaily | 2016-01-31 12:00:00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대학 소프트웨어(SW)교육 혁신모델을 전 대학에 확산하기 위한 제2차 SW중심대학 지원대상 모집 공고를 2월1일부터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SW중심대학은 대학 등 교육기관이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는 공급절벽을 해소하고자, 대학 SW교육을 현장 수요기반으로 혁신하기 위한 사업이다.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과과정 전면 개편 △타 전공지식과 SW소양을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 △인재선발 교원평가 개선 및 SW가치 확산 △SW중심대학교육 확산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서강대, 가천대, 경북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세종대, 아주대, 충남대 등 8개 대학이 처음으로 선정되었으며, SW전공학과 입학정원 확대(대학당 100명 이상)와 SW관련학과 통폐합을 통한 단과대학 설립, SW특기자 전형 제도 운영 등 강도 높은 SW교육혁신을 진행중이다.

올해는 기존 미래부의 SW교육 관련사업 지원을 받고 있던 대학 중 추가 지원을 받을 곳 4개, 새로운 교육체계를 추진하는 신규 대학 2개 등 총 6개 대학을 선정할 계획이다.

3월 11일까지 전담기관인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www.iitp.or.kr)을 통해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접수하면 되며, 4월초까지 평가위원회의 서면 및 발표평가를 거쳐 4월 중순 SW중심대학을 최종선정한 뒤 본격적인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에 대해서는 최장 6년 간, 연 평균 20억원의 지원이 이루어지며, 대학별 혁신 수준과 규모에 따라 지원규모와 내용이 달라진다.

김용수 미래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SW중심대학 추진을 통해 SW전문인력 양성, SW인력 양성 저변확대,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 SW특화 교육환경 구축, SW가치 확산 등 대학 SW교육 체계를 근본적으로 혁신함으로써 K-ICT 전략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