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목표는 한의약 과학화·산업화" …한약진흥재단 출범
SBSCNBC | 2016-01-31 15:37:15
보건복지부와 한약진흥재단은 2월 1일(월) 11시 한약진흥재단(경북 경산시 소재)에서 한약진흥재단 출범식 및한의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이날 출범식에는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과 더불어 김필건 한의사협회장, 신준식 한방병원협회장, 이혜정 한의학연구원장, 김갑성 한의학회장 등 한의계 인사들과 최경환 국회의원, 탤런트 전광렬 등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하여 한약진흥재단의 공식 출범을 축하하였다.

정진엽 장관은 축사를 통해 “정부는 한의약의 과학화·산업화를 위해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 한약제제 제형 현대화, 한의보장성 강화, R&D 지원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많은 기대와 성원 속에서 출범하는 한약진흥재단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식 출범하는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육성법 제13조에 따라 설립되는 특수법인으로, 한의약의 과학화·정보화, 우수한약재 재배·제조·유통 지원, 한의약 육성 관련 정책 개발 등 한의약 과학화·산업화·국제화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경석 초대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민족과 긴 역사를 함께해 온 한의약이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으로 창조경제에서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이를 위해 한약진흥재단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초대 원장으로 선임된 신흥묵 원장은 “중책을 맡아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한의계와 힘을 합쳐 우리 한의약이 세계 전통의학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복지부는 한약진흥재단이 한의약 분야 핵심 기관으로 조속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 보완과 함께 전문 인력과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예정이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