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독일서 통근열차 충돌…최소 9명 사망(종합)
아시아경제 | 2016-02-09 21:59:13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에서 열차가 충돌해 다수 사상자가 발생했다.

AP통신 등의 9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50분께 바트 아이블링 인근 단선 커브 구간에서 민간회사가 운영하는 통근열차 두 대가 정면으로 충돌해 부분적으로 탈선했고, 일부 객차는 전복됐다. 현지 경찰은 이 사고로 최소 아홉 명이 사망하고 150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부상자 가운데 열 명은 위중한 상황이라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

현지 매체인 BR 방송은 사망자 명단에 열차 운전사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다른 운전사 한 명은 실종 상태지만 생존했을 가능성이 적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사고가 발생한 곳은 망팔 강과 숲 사이다. 현장 접근이 어려워 헬리콥터, 보트 등이 동원돼 중상자들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하고 있다. 부상자들에 대한 응급조치도 이뤄지고 있다. 현장 구조 관계자는 BR 방송에 강한 충돌로 열차 두 대의 앞부분 10∼15m가 파괴됐다고 전했다.

사고 열차는 프랑스 회사 트랑스데브의 자회사인 북바이에른철도가 운영하고 있다. 뮌헨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과 통학하는 학생들이 주로 이 노선을 이용하지만, 방학 기간인 터라 통학 중인 학생들은 없었다고 dpa 통신은 전했다. 경찰은 사고 조사에 착수했지만 발생 원인에 대해 "아직 말하기 이르다"며 말을 아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독일서 열차 충돌 전복...최소 100명 부상
학원업계, 긴 설 연휴 맞아 '열공' 지원 이벤트
교통사고 현장 출동 119구조대원 숫자 늘린다
운동하러 가서 싸우고 다치고 사망까지? 위험한 '스포츠 동호회'
안동서 군용훈련기 비상착륙…조종사 2명 무사(종합)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